PDF 변환

서버를 통해 문서 파일을 PDF 및 이미지 파일로 변환

웹 기반의 파일 변환 및 결과 모니터링

자체 부하분산 엔진으로 효율적인 자원 분배

지능형 PDF 변환 솔루션

다양한 오피스문서 저작 도구들의 출현과 소멸에 따라 생산된 전자문서 및 전자화문서의 재현 불가능성에 대한 부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문서의 작성 및 배포 목적은 단순히 텍스트 내용 뿐만 아니라 원 저작자가 의도한 전자문서의 내용과 표현을 그대로 재현하는데 있습니다.

정부는 「전자정부서비스 호환성 준수 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26호)」에 따라 비표준 기술(Active-X, Plug-In)을 제거하고, 웹 표준 기술 적용 및 호환성 확보를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공 웹사이트 플러그인 제거 가이드라인」을 통해 전자문서 조회 시 서버에서 PDF 변환 솔루션을 통해 PDF 문서 생성 후 브라우저 내장 PDF 뷰어로 조회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COVID-19 발생 이후 스마트 워크 문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워크를 위한 정보시스템 구축 시 화면 중심의 협업 지원 환경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건으로 대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존 PDF 변환 솔루션들은 API 중심으로 납품되고 있어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발주자와 개발자 간의 업무 협의 시 불편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다큐컨버젼 V2.0 엔터프라이즈는 다양한 원본문서를 PDF, TIFF, JPEG, PNG 포맷으로 변환 시켜주는 플랫폼 및 프로세스 기반의 문서변환서버 솔루션입니다. 웹 화면을 통해 PDF의 세부 기능을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개발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며, 효율적인 정보시스템 개발을 위해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자문서 자동점역


전자문서 자동 표준 점역 솔루션

다큐 브레일

점역 표준을 준수하여 전자문서 자동 점역

번역 결과 전자점자 및 검수용 화면 지원

시각장애인의 디지털 정보 접근성 강화

전자문서 자동 표준 점역 솔루션

『지능 정보화 기본법』 및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 및 법인 웹사이트는 장애인ㆍ고령자 등의 웹 접근성을 보장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또한,『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과 더불어 2021년 6월 9일 부터 『점자법』이 개정 시행되어 공공기관등은 시각장애인이 요구하는 경우에는 일반활자문서를 동일한 내용을 점자문서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현재 다수의 시각장애인은 정보접근 보조기술 도구인 화면 낭독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점자정보단말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보조기술 및 기기는 최근 생산되는 공공문서(ODT), PDF(수정금지 패스워드 적용)문서와 아래한글문서의 새로운 표준인 HWPX 파일을 지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보조기술 및 기기의 신규 포맷의 패치 지원 여부와 업그레이드 지원이 적시에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어 지원의 한계가 존재합니다.

다큐브레일 V1.0은 텍스트(TXT)와 웹페이지(HTML)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자문서(PDF, DOC, DOCX, ODT, HWP, HWPX)를 점역 표준을 준수하여 자동으로 점역하는 솔루션입니다. 시각장애인이 이용하는 점자정보 단말기용 포맷(BRL)과 전자프린트용 포맷(BRF)를 제공하고, 비시각장애인이 점역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묵자와 점자 형상을 웹 페이지로 제공합니다.

다큐브레일 V1.0을 통한 점자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의 디지털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고 알권리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와 지속가능경영(ESG)이 추구하는 장애포괄적 지표(세부 목표번호 9.1 취약계층의 디지털 정보화 수준 제고와 10.3 장애 여부에 대한 차별 철폐)를 달성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